-
AWS Zendesk에 Kendra 끼얹기DEV/aws 2024. 1. 5. 11:31
Why kendra?
- Zendesk 지식창고 및 HelpCenter, Community 검색 성능에 부족함을 느낌
- 실제 상담사들이 Zendesk의 지식창고 검색을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끼고 개선을 요청함
- HelpCenter 및 Community의 검색에서 불편함을 직접 느낌
(물론 헬프센터 및 커뮤니티 내부에서 Kendra를 적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
- Kendra를 이용하면 다양한 Storage에 있는 데이터를 하나의 검색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음
(각 데이터를 AWS에 싱크해야 하며 직접 다 해줘야하긴 함)
- 얼마나 똑똑할지는 모르나 ML 및 NLP 기술을 사용하여 자연어 기반 쿼리 효율 어쩌구 저쩌구…
요구조건
- Zendesk App에서 지식창고(HelpCenter) 게시물 검색이 가능해야 함
(아니 근데 Zendesk 게시물을 검색하는데 정확한 검색을 위해 추가 지출을 한다… 이게 맞나…? 싸면 몰라…)
그래서 내가 뭘 하면 되는데?
- Kendra에 Zendesk 데이터 올려서 Zendesk 앱으로 만들어 검색 잘 되는가를 확인하라 삐빗 삐빗
Zendesk용 Amazon Kendra Connector
- 놀랍게도 Amazon Kendra는 Zendesk를 위한 Connector가 존재함
- Zendesk 도메인을 크롤링하여 서비스 티켓, 가이드 및 커뮤니티 게시물, 첨부파일 등 색인화해줌
전제조건
- AWS 계정
- Zendesk 모데인에 대한 관리자 수준 엑세스
- Amazon Kendra Index, AWS 리소스, AWS IAM(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생성 권한
- AWS 서비스 기본 지식 / Zendesk 실무 지식
진행순서
결과
데이터가 올라가면 Index의 좌측 Search indexed content 에서 테스트 해보자
참고로 컨텐츠를 한국어로 지정하였다면 우측 설정에서 한국어로 변경해야 검색이 가능하다.
'DEV > a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WS Bedrock이란..? (0) 2024.01.12 AWS Kendra SDK(Vanilla javascript) 기본 설정 - CDN, Client, QueryCommand (0) 2024.01.12 AWS Kendra 준비... (2) 2024.01.04 AWS EC2, Node js 서버 만들기 (API 만들기) (0) 2023.01.10 AWS 아마존 AWS(Amazon Web Services) 회원가입 (0) 2023.01.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