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Zendesk에 Kendra 끼얹기
Why kendra?
- Zendesk 지식창고 및 HelpCenter, Community 검색 성능에 부족함을 느낌
- 실제 상담사들이 Zendesk의 지식창고 검색을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끼고 개선을 요청함
- HelpCenter 및 Community의 검색에서 불편함을 직접 느낌
(물론 헬프센터 및 커뮤니티 내부에서 Kendra를 적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됨)
- Kendra를 이용하면 다양한 Storage에 있는 데이터를 하나의 검색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강력한 장점이 있음
(각 데이터를 AWS에 싱크해야 하며 직접 다 해줘야하긴 함)
- 얼마나 똑똑할지는 모르나 ML 및 NLP 기술을 사용하여 자연어 기반 쿼리 효율 어쩌구 저쩌구…
요구조건
- Zendesk App에서 지식창고(HelpCenter) 게시물 검색이 가능해야 함
(아니 근데 Zendesk 게시물을 검색하는데 정확한 검색을 위해 추가 지출을 한다… 이게 맞나…? 싸면 몰라…)
그래서 내가 뭘 하면 되는데?
- Kendra에 Zendesk 데이터 올려서 Zendesk 앱으로 만들어 검색 잘 되는가를 확인하라 삐빗 삐빗
Zendesk용 Amazon Kendra Connector
- 놀랍게도 Amazon Kendra는 Zendesk를 위한 Connector가 존재함
- Zendesk 도메인을 크롤링하여 서비스 티켓, 가이드 및 커뮤니티 게시물, 첨부파일 등 색인화해줌
전제조건
- AWS 계정
- Zendesk 모데인에 대한 관리자 수준 엑세스
- Amazon Kendra Index, AWS 리소스, AWS IAM(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생성 권한
- AWS 서비스 기본 지식 / Zendesk 실무 지식
진행순서
Discover insights from Zendesk with Amazon Kendra intelligent search | Amazon Web Services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CRM) is a critical tool that organizations maintain to manage customer interactions and build business relationships. Zendesk is a CRM tool that makes it easy for customers and businesses to keep in sync. Zendesk captures
aws.amazon.com
결과
데이터가 올라가면 Index의 좌측 Search indexed content 에서 테스트 해보자
참고로 컨텐츠를 한국어로 지정하였다면 우측 설정에서 한국어로 변경해야 검색이 가능하다.